돈까닥의 공부방 - 건강, 의학, 질병, 음식, 생활정보

짜장라면 맛있을까? 유재석 짜장라면 따라해보기 본문

음식

짜장라면 맛있을까? 유재석 짜장라면 따라해보기

돈까닥 2020. 2. 12. 14:24

놀면뭐하니? 에서 나온 짜장라면.

재료 준비도 간단해 보이고 간짜장 비슷한 맛이 날것 같아서 기대에 부풀어서 한번 해먹어봤습니다.

(레시피는 TV에 나온것 그대로는 아니고 고기, 양파가 들어가면 맛있겠거니 생각하고 얼추 맞춰 해봤습니다)

 

재료준비: 짜파게티 1개, 돼지고기 100g (저는 앞다리살 사용했습니다), 양파 반개, 식용유, 후추

(스프는 1개보단 많은 양을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스프1개론 약간 싱거운 감이 있었습니다)

고기는 적당히 씹고싶은 크기로 잘라주시고, 양파도 원하시는 크기로 대에에충 잘라 준비해주세요

고기를 먼저 팬에 볶아서 살짝 익혀주세요. 양파와 같이 볶을 것이었어서 식용유를 두르고 익혀줬습니다.

 

고기가 적당히 익었을 즈음 양파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같이 볶아볶아~

냄새 좋고 예감 좋고~

.

흠.. 뭔가 허전해 보여서 후추를 좀 첨가해봤습니다. 그리고 고기를 익혀준단 기분으로 좀더 익혀줬습니다.

맛있어 보였습니다.

(여기에 그냥 소금으로 간좀 맞춰서 밥이랑 먹었어야 했는데...)

 

분말스프 1개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잘 섞이게 볶았습니다.

기름이 부족했는지 분말가루가 잘 섞이지 않았습니다. 색깔도 배달오는 간짜장과 비교해보면 옅어보였습니다. 이상태에서 먹어보고 짠맛이 나야 면을 섞었을때 간이 맞을것 같습니다.

 

고기와 양파를 볶으면서 동시에 면+ 야채스프를 넣고 끓여줍니다.

 

면이 적당히 삶아지면 고기, 양파와 섞어줍니다. 좀 퍽퍽할것 같으면 면삶은 물을 좀 넣어줍니다.

 

적당히 잘 썩어주고 비벼줍니다.

 

그릇에 옮겨담고 깨를 뿌려주고, 조미 올리브유도 넣어주고 비벼 먹습니다.

 

맛 : ★

싱거운 짜파게티에 기름진 고기와 양파볶음이 올라간 맛.

난이도 : 쉬움

 

간짜장과의 공통점:

느끼하고 배부르다. 중식처럼 먹자마자 졸음이 오고 즉시 콜라가 생각나게 하는 맛

(돼지기름+ 식용유+ 올리브유 -> 기름라면 같음)

 

피드백 :

다음에는 짜장스프 1개반 이상 넣거나, 소금간을 해봐야 될것 같다.

그냥 고기를 양파랑 구워서 소금, 후추 간 해서 밥이랑 먹는것이 더 맛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짜장라면이 유통기한이 1달정도 남은것이라서 면을 삶았을때 기름이 꾸덕하게 뜨는게... 좀 덜신선해 보였다

 

(유재석 짜장라면, 이연복 짜장라면이라고 이름을 붙이기에 이분들을 욕먹이는것 같아 죄송스러웠다.

맛이 없는건 내탓이지 레시피 탓이 아니다.)

 

 

이런분께 추천 :

1. 짜파게티만 먹기엔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다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모두 갖춤 라면만 먹는것보단 훨씬 건강한 기분!)

2. 콜라를 맛있게 먹고싶은 분들

 

포장 :

시도해볼만한 가치는 있었던것 같습니다. 매번 같은 방법으로만 라면을 끓여먹기 보다 가끔은 새로운 재료도 넣고 새로운 방법으로 끓여보면 전혀 새로운 맛의 라면을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다음엔 그냥 고기 양파랑 구워서 밥이랑 먹어야지...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채살 스테이크 굽는법.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0) 2020.09.12